본문 바로가기
건강:D/혈자리

요통에 좋은 혈자리

by 우스토리 2020. 7. 26.
반응형

●글 주인 이력●

중국 하얼빈

흑룡강중의약대학교

黑龙江中医药大学

중의임상학 학사 졸

동 대학 침구학 석사 졸

동 대학 내과학 박사 1학년 중 휴학

흑룡강중의약대학교 부속 제 1병원 1 신경내과 근무

카카오톡 : hansongwoo


 

안녕하세요:D 우스토립니다.

오늘은 요통에 좋은 혈자리에 대해 소개해볼께요. 허리 쪽에 있는 혈자리여서 혼자 지압하기 힘드실 수 있지만 양손을 뒤로 하면 모두 닿는 곳에 있으니 가족분들과 같이 보시고 한 두번 짚어서 자리를 기억하시면 혼자서도 충분히 지압하실 수 있을겁니다^^ 자,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요양관 腰阳关


: 양기의 바다라 불리우는 독맥 중의 혈자리인 요양관혈은 제 4번 요추 극돌 아래의 오목한 부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독맥 상의 양기가 통과하는 곳으로 매일 지압하면 양기를 원활하게 소통하고 허리를 튼튼하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요양관혈


2. 요안 腰眼


: 경외기혈의 혈자리인 요안혈은 1번의 요양관혈에서 좌우로 3.5촌 떨어진 곳의 오목한 부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좌우로 각 1개씩 총 2개의 혈자리입니다. 혈액 순환과 경락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허리를 건강하게 하고 신장을 유익하게 하는 작용을합니다.

 

요안혈


3. 위중 委中


: 눈의 안쪽부터 시작하여 얼굴, 머리를 지나 등줄기를 타고 내려오는 족태양방광경의 위중혈은 슬관절의 뒷면 오금 부분의 접히는 주름 정 가운데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중혈을 지압하면 근골을 편안하게 해주고 경락을 순환하여 해당 부위의 진통효과가 있습니다. 국부의 무릎통증, 하지통증 치료는 물론 허리통증을 치료하는데 있어서 무조건 선택되는 혈자리입니다.

 

위중혈


4. 명문 命门


: 독맥 중의 혈자리인 명문혈은 제 2번 요추 극돌 아래의 오목한 부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허리의 중요한 부분에 위치한 명문혈 역시 허리통증 치료에 있어 없어서는 안될 혈자리입니다.

 

명문혈


5. 신수 肾俞


: 족태양방광경 중의 혈자리인 신수혈은 4번의 명문혈에서 좌우로 1.5촌 떨어진 부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좌우로 각 1개씩 총 2개의 혈자리입니다. 명칭에서부터 허리의 신자가 들어간 신유혈은 신장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허리에 통증을 느끼는데 있어 외상의 이유가 아니라면 신장 기능의 문제를 염두해 두어야합니다. 신장의 건강과 허리 부위의 위치한 신유혈은 요통 치료에 있어 가장 중요한 혈자리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신유혈


이외에도 이전에 쓴 바 있는 손등에 위치한 요통 혈자리를 첨부할테니 같이 보시고 밖을 이동하는 시간엔 손등에 위치한 요통점을 지압해주시고 집이나 사무실 등 비교적 안정적으로 지압이 가능한 공간에 계실때엔 지금 읽고 계신 포스팅의 혈자리를 꾸준히 지압해보시기 바래요^^ 상술한 모든 혈자리는 뜸도 효과가 좋으니 병행해 보심이 어떨런지요^^

 

[건강:D/혈자리] - 요통 침 혈자리 [요통점 腰痛点] 허리통증 손 지압

 

요통 침 혈자리 [요통점 腰痛点] 허리통증 손 지압

●글 주인 이력● 중국 하얼빈 흑룡강중의약대학교 黑龙江中医药大学 중의임상학 학사 졸 동 대학 침구학 석사 졸 동 대학 내과학 박사 1학년 중 휴학 흑룡강중의약대학교 부속 제 1병원 1 신경�

wootory.tistory.com


유일한 당신이라는

존재의 아름다움을 잊지 마세요.

 


" 구독 · 공감 · 댓글 "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