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D/약초

구기자 효능(남성 성기능 강화)과 식용방법

by 우스토리 2020. 9. 17.
반응형

 

●글 주인 이력●

중국 하얼빈

흑룡강중의약대학교

黑龙江中医药大学

중의임상학 학사 졸

동 대학 침구학 석사 졸

동 대학 내과학 박사 1학년 중 휴학

흑룡강중의약대학교 부속 제 1병원 1 신경내과 근무

카카오톡 : hansongwoo


 

안녕하세요:D 우스토립니다.

오랜만에 약초 관련 포스팅을 쓰네요. 어찌보면 혈자리보다 실생활에 유용할 수 있는 카테고린데 등한시 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앞으로는 주 3회 이상 쓸 수 있도록 해볼께요. 자, 그럼 구기자의 전반적인 내용과 효능, 식용방법 등에 대해 알아볼께요.

 


 

구기자의 효능

 


 

일반정보
약명

: 구기자枸杞子

 

별명

: 구기자苟起子, 구기홍실枸杞红实, 첨채자甜菜子, 서구기西枸杞, 구내자狗奶子, 홍청초红青椒, 구제자枸蹄子, 구기과枸杞果, 지골자地骨子, 구가가枸茄茄, 홍이추红耳坠, 혈구자血枸子, 구지아자枸地芽子, 구기두枸杞豆, 혈기자血纪子, 진구기津枸杞

 

영문명

: Barbary Wolfberry Fruit, Fruit of Barbary Wolfberry, Fruit of MaTCMLIBimonyvine

 

라틴어 동,식,광물명

: Lycium barbarum L.[L. halimifolia-um Mill]

 

라틴어 명

: FRUCTUS LYCII

 

과속

: 가지과

 

 

구기자 효능
1. 자양강장, 남성 성기능 향상

: 자보강장제 滋补强壮剂로 신장이 허하여 생긴 병증 및 간과 신장의 질병 치료 시 자주 쓰입니다. 혈중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여 성기능 감퇴 치료에 확실한 효능을 보입니다.

 

2. 면역력 증강

: 건강을 회복 시키는 능력과 항병 능력이 탁월합니다.

 

3. 암세포 억제, 항암

: 무수한 실험과 임상 결과 구기자를 차로 복용하였을때 으르신들과 허증을 보이는 환자 그리고 암 투병 중인 환자의 면역력 기능과 생리기능이 증강됨이 확인되었습니다. 노화 지연 작용, 암환자 화학치료 시 부작용 감소, 백혈구 감소 방지, 면역 능력 조절의 효능이 있습니다.

 

4. 시력 보호

: 간혈부족, 신장의 음기가 허하여 생기는 사물이 불명확하게 보이는 시력 감퇴와 야맹증 치료에 사용됩니다. 유명한 중약 방제 중 기국지황환菊地黄丸(신장과 간을 보양하여 주로 시력 감퇴 치료로 쓰이는 약. 약재 구성: 구기자, 국화, 숙지황, 산수유, 목단피, 산약, 복령, 척택 + 꿀)에서 구기자는 주요 약재로 쓰입니다.

 

5. 혈당을 낮춰 당뇨병 치료 보조제 역할

 

6. 과민성 염증 완화

: 과민으로 인한 위장염, 관절통, 각종 출혈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 작용을합니다.

 

 

식용방법

: 구기자의 독성 동물실험 결과 구기자는 매우 안전한 식물로 어떤 독소도 검출됨이 없어 장기간 식용해도 안전합니다. 하지만, 모든 자보滋补식품은 다량 섭취 시 탈이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구기자도 예외는 아닌데요. 일반적으로 건강한 성인은 매일 20g 좌우가 적당합니다. 약용으로서 치료 목적이시라면 최대 30g까지 추천합다. 구기자는는 차로 우려내거나 탕약으로 내려 먹게 되면 약효가 완전히 발휘되기가 쉽지 않아 직접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기자를 직접 드실때는 매일 10g~20g 정도로 드실 것을 추천합니다.

 

 

구기자는 허약체질, 병에 대해 저항력이 낮은 사람이 매일 장기간 복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감기 등으로 인해 고열 환자는 복용을 금지해야 합니다. 구기자는 신체를 따뜻하게 고 덥게 하는 효과가 강하기 때문에 고열 환자에게는 눈 위에 다시 서리가 내려앉는 격입니다. 구기자는 특히 겨울에 그 효과가 빛이 나지만 1년 4계절 모두 복용이 가능합니다. 구기자의 성미는 달고 평하여 봄철에 단독으로 복용이 능하고 달고 약간 따뜻한 성미를 갖은 약재 혹은 약과 함께 복용이 가능한데 인체의 양기를 북돋아주는 황기와 같이 달여 드시면 좋습니다. 여름철엔 차로 우려내 먹는 걸 추천합니다. (단, 오후에 마시는 걸 추천) 가을과 겨울 기온이 점점 내려갈때 물 대신 차로 우려내 꾸준히 드시면 필히 좋은 효과를 보십니다. 허약 체질 개선과 불면증에 효과가 좋습니다. 단, 녹차와 함게 드시는 건 추천하지 않으니 알아두세요.

 

차 추천
1. 홍조구기차红枣枸

: 고혈압 예방, 체내 열을 주기 때문에 겨울철에 특히 좋으나 체내 화기火气가 많은 사람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홍조구기자차(대추구기자차)

 

2. 국화구기차菊花

: 안구질환, 당뇨병, 고혈압, 심장병에 좋습니다.

 

국화구기자차

 

3. 삼수구기차参须

: 삼수는 미삼을 의미합니다. 노화방지, 원기보충, 저항력 강화, 항암효과가 있습다. 비장과 폐를 보양하고 진액을 생성하며 정신을 안정시키는 효능이있습니다.

 

삼수구기차(미삼구기차)

 


 

 

이상, 구기자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셨어요.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의 건강을 빕니다:D

 

 


미래는 교육을 많이 받는 사람의 것일 뿐 아니라,

여가 시간을 현명하게 활용하도록 교육 받은 사람의 것이 될 것이다.

- 몰입flow 中

 


" 구독 · 공감 · 댓글 "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