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D/클래시로얄

클로얄 추천덱 [발블린통] 승률 80% 이상 플레이 영상 有

by 우스토리 2020. 8. 1.
반응형

안녕하세요:D 우스토립니다.

카러플 하느라 거의 접은 클로얄인데 갑자기 불 붙어서 몇판 해봤습니다^^

메타 변화도 모르고 어떤 카드들이 버프를 받고 너프를 받았는지도 몰라서 클로얄 전세계 플레이 통계 사이트 statsroyale.com에 가서 승률 좋은 덱은 뭔가 서칭해봤어요.

발블린통덱

이전부터 꾸준히 인기가 있고 승률이 좋은 고블린통이 들어간 덱이 최상위 승률을 기록하고 있더군요. 승률이 무려 60%에 육박합니다. 47,000 게임 중에 말이죠. 엄청난 수치라고 생각돼요. 어떤 덱이든 상성이 존재하는데 이 정도 승률이면 거의 모든 덱을 상대하는데 무리없다는 의미겠죠.

기사가 들어간 기블린통덱이 고블린통덱의 기본이라하면 기사 대신 발키리를 넣어서 다수의 지상 유닛을 제거하는데 힘을 싣은 거 같아요.

 

 

5723점에서 시작해서 5875점까지 152점을 올리는데 9승 2패를 했어요. 승률이 82%나 되더군요^^

 

발블린통덱 운영 방법은 발키리로 다수의 지상 유닛을 딜링하고 탱킹하고 인페르노타워로 골렘, 자이, 페카, 라바 등의 체력이 높은 탱커 유닛을 방어합니다. 프린세스로는 상대의 공중 유닛 방어와 기습적인 앞프린세스로 타워의 HP를 깍습니다. 어느 덱에 넣어도 제 몫을 하는 고블린갱으로는 스펠을 유도하고 방어와 공격을 담당합니다. 아이스스피릿을 상대의 타이밍을 뺏고 어그로를 돌려놓으면서 패 순환을 하는 역할을 합니다. 통나무는 다수의 적의 HP를 깍으면서 타워의 에너지를 조금씩 갈아먹고 무엇보다 고블린통을 완막할 수 있는 중요한 카드죠. 이렇게 조금씩 조금씩 상대 타워의 에너지를 깍은 후 엘릭서 2배 타이밍에 다달으면 최소한의 엘릭서로 방어를 하면서 상대 타워 근처에 키플레이 유닛이 붙엇어서 뒤에서 부터 걸어올경우 타워와 함께 요격해줍니다. 

 

아래의 영상은 총 7경기의 리플레이가 담겨져 있어요.

리플레이도 보시고 경기 내용 분석 글도 읽어보시기 바래요^^

 

1 경기 : vs 뇌석덱

2 경기 : vs 페틀램덱

3 경기 : vs 메나덱

4 경기 : vs 자이덱

5 경기 : vs 메나호그덱

6 경기 : vs 호그광부덱

7 경기 : vs 자쌍프덱

 

 

클로얄 발블린통 운영법 영상

 

1 경기 : vs 뇌석덱

- 석궁덱은 자이언트나 골렘처럼 HP가 많은 탱커 유닛이 없으면 상대하기 까다로운 덱이죠. 메인탱커가 없는 발블린통덱이지만 로켓이 있어 비벼볼만합니다. 상대가 석궁을 깔면 로켓으로 부셔줍니다. 상대가 토네이도와 통나무가 있어서 고블린통으로 타격을 주기 어려웠지만 숙련도가 낮아서 쉽게 이겼네요. 상대는 토네이도를 믿고 통나무를 남발하고 엉뚱한 타이밍에 로켓질을 한 것이 패인이겠네요.

 

2 경기 : vs 페틀램덱

- 상대는 통나무 대신 감전이 있어서 고블린통을 완막하지 못합니다. 그걸 이용해서 다크 프린스와 일렉트로 법사가 빠진 타이밍에 고블린통으로 공격합니다. 상대가 감전을 고블린통에 쓰면 고블린갱들이 힘을 받습니다. 수비 후 남은 고블린들과 발키리를 앞장 세우고 고블린통 콤보 + 앞프린세스로 요리합니다.

 

3 경기 : vs 메나덱

- 밸런스가 빵점인 잡덱입니다. 손쉽게 클리어

 

4 경기 : vs 자이덱

- 화살과 통나무를 갖고 있어 고블린통과 프린세스로 타격을 주기 힘들었습니다. 거기다 베이비드래곤, 폭탄병을 갖고 있는 상대는 제 덱의 상성덱이라고 볼수 있네요.

 

5 경기 : vs 메나호그덱

- 감전과 바바리안통을 갖고 있어 상성이 좋지 않습니다. 거기다 로켓병에 얼음법사까지 있어서 제 짤짤이 유닛들이 녹아납니다. 또한 인페르노 타워를 메가나이트에 쓰면 호그 완막이 까다롭고 호그에 인페르노 타워를 쓰면 1엘릭서 손해를 봄과 동시에 메가나이트 방어가 어렵습니다. 상당히 까다로운 경기였네요.

 

6 경기 : vs 호그광부덱

- 볼러에 화살까지 들고 있어 상성이 좋지 못했지만 숙련도 차이로 이겼네요^^

 

7 경기 : vs 자쌍프덱

- 자쌍프덱도 상성이 그렇게 좋지 않다고 생각해요. 프린스와 다크프린스의 조합은 상대하기 영 까다롭죠. 엄크가 나서 이겼네요^^

 

이상입니다! 플레이어들이 많이 떠났지만 아직도 블로그 방문자 수 중에 상당수는 클로얄 공략 영상을 보러들 오시네요^^ 저도 아예 접지 않고 가끔 플레이하면서 좋은 덱이 나오면 소개할 수 있도록 할께요! 즐겜하세요!!


유일한 당신이라는

존재의 아름다움을 잊지 마세요.

 


" 구독 · 공감 · 댓글 "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