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D/클래시로얄

클래시 로얄 덱 추천 [호그지진덱]feat.박격포 플레이영상 有

by 우스토리 2020. 5. 11.
반응형

안녕하세요:D 우스토립니다.

이번 시즌엔 호그덱 중에 호그지진덱이 가장 많이 눈에 띄네요.

그만큼 지진 마법 스펠의 성능이 좋다는 의미라고 보여집니다.

3코스트의 비교적 낮은 엘릭서지만 건물을 부시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또한 지진의 범위안에서 피해를 입는 카드들이 아주 미세하게 스턴을 먹는 효과가 있어서 호그가 완막될 것을 1대 때리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더라구요. 호그로 타워 한대 치기 힘든 요즘 지진과 호그의 시너지가 돋보입니다:D

 

덱의 구성은 이렇습니다.


호그지진덱 구성

고블린(2), 발키리(4), 머스킷(4), 호그라이더(4), 박격포(4), 감전(2), 통나무(2), 지진(3)

주 공격 카드인 호그라이더와 수비와 때론 공격을 할 수 있는 박격포가 섞여 호그박격덱이라고 불러도 되겠네요:D

발키리는 준수한 탱킹과 지상의 짤짤이 덱을 한번에 쓸어버리는 광역공격을 갖고 있어 픽률이 높은 카드 중 하나입니다.

머스킷병은 긴 사거리와 지상 공중을 다 공격하는 원거리 딜러로서 어느 덱에 들어가도 밥값을 하는 카드죠.

고블린은 2코스트의 작은 유닛으로 엄청난 순간 DPS를 자랑합니다.

 

총 3경기를 녹화하였어요.

 


1경기 :  vs 악광박

악동, 광부, 박격포를 주축으로 메인 딜러 프린스가 있는 덱입니다. 스펠유도를 하면서 광부의 짤짤이와 박격포로 공격하는 덱인데, 상성 상 나쁘지 않은 덱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박격포는 지진으로 대응하고, 스펠 유도를 하지만 감전과 통나무가 있으므로 상대하기 어렵지 않죠. 하지만 광부가 조금 거슬립니다. 광부를 대응하기에 발키리는 1코스트 손해고, 고블린을 쓰자니 프린스를 상대하기가 힘들어지죠. 이 부분에서 애를 먹은 경기였어요.

 


2경기 : vs 기베무feat.폭탄타워덱

준JUNE님의 영향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덱인 무덤덱입니다. 준수한 탱킹의 기사와 버프를 받은 폭탄타워의 깔끔한 방어, 베이비드래곤과 얼음법사 + 토네이도는 수비의 신이죠. 호그덱에게는 재앙 같은 덱입니다. 여타 호그덱들은 무덤덱을 만나면 상대하기가 껄끄러울 겁니다. 하지만 제 덱엔 머스킷병이 있어 베이비드래곤과 얼음법사를 쉽게 녹일 수 있고, 지진으로 폭탄타워를 무덤은 발키리등으로 수비하면서 살아남은 카드들과 호그와 공격!


3경기 : vs 호그지진덱feat.로켓병

저번 시즌에 거의 유일하게 살아남은 호그덱이죠. 호그와 지진의 시너지를 잘 보여주는 덱입니다. 여러 호그지진덱의 시발점이라고 할 수 있는 덱이에요. 제 덱보다 순환이 빨라 효율적으로 수비하지 않는다면 상대하기 너무 힘들어지는 덱입니다. 그래도 제가 비벼볼만 한 이유는 박격포가 있어 호그를 막기 비교적 수월하고 감전과 통나무가 있어 짤짤이 수비가 쉽습니다. 


자, 그럼 영상을 보러 가시죠!

 

 

 

호그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써보시길 추천합니다:D 

이번 한주도 모두 화이팅하세요!!!


매일 행복하진 않지만,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 구독 · 공감 · 댓글 "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