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D/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L1 라이센스 허접 공략글 & 공략 유튜브 채널 추천

by 우스토리 2020. 9. 2.
반응형


안녕하세요:D 우스토립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시작한지 4달이 거의 다 돼 가는데 이제야 L1 라이센스를 땄습니다 ㅠㅠ 감격
극악의 난이도(적어도 저에겐)를 자랑하는 L1라이센스 ㅠㅠ
이번 생엔 따지 못하리라 여겼는데 시간 날때마다 하다보니 어느새 땄네요 ㅎ ㅎ ㅎ

카러플 L1 라이센스


총 5가지 테스트로 구성된 L1 라이센스는 2가지 테스트가 유독 어려웠어요.


3번째의 밸런스 드라이빙(이하, 밸드) 그리고 끝판왕 노르테유 익스프레스(이하, 노익) 2분 9초 안에 완주. .

대마왕 테스트와 디지니의 승리 그리고 내리막길 드리프트는 저 같은 똥손도 어느정도 하다보면 익숙해져서 깨더군요.

하지만, 밸드와 노익은 절망적이었어요. . ㅠ

이미 많은 유튜브 공략 영상들이 있어서 제가 드리는 팁은 먼지와도 같겠지만 혹시라도 도움이 되는 분이 있을까봐 적어봅니다.

1. 클리어 순서
대마왕 - 디지니의 승리 - 내리막길 드리프트 - 밸드 - 노익
을 추천합니다. 1,2,3 번째는 비교적 손쉽게 깰 수 있어서 밸드와 노익에 집중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밸드에서 부스터존을 통과하는 연습을 해놓으면 노익 마지막 구간에서 부스터존을 쉽게 지나갈 수 있어요. 노익은 구간 별로 시간을 대폭 세이브 할 수 있는 구간들이 있는데 그 구간들에서 시간을 벌었어도 마지막 부스터존을 제대로 통과하지 못하면 말짱 도루묵입니다 ㅠ

2. 밸런스 드라이빙 공략
제일 처음 점프드맆이 익숙해지기까지도 꽤나 오랜 시간이 걸렸을만큼 노익 못지 않게 힘들었습니다. 노익은 그래도 희망을 갖고 어느정도 달리기라도 하는데 밸드는 한번 떨어지면 그대로 실패가 되니 미칠 노릇이더군요 ㅎ ㅎ 미션에 실패할때 나오는 배경음에 노이로제 걸릴 뻔했어요.

가고자하는 방향으로 커팅을 넣어준 후에 부스터존을 터치해야 되더군요. 여러번 하다보면 일정한 소리와 박자에 맞춰 손가락이 움직이고 있을 겁니다.

카러플 밸런스 드라이빙

전 아래 유튜브를 참고했어요^^
https://youtu.be/IhtZ4CbXlI8


3연속 부스터존을 통과한 후 S자 구간을 통과해야 하는데 여기서 가장 큰 팁이라고 생각되는건 점프드맆을 넣고 착지하고 첫 곡선을 지날때까지 손을 떼지 않는 거 였어요. 그 후에 바로 반대 방향으로 드리프트를 쓰고 곧바로 다시 반대로.

스프링 점프 구간은 공략 영상을 유심히 보고 스프링과의 얼마만큼 떨어진 구간에서 유턴을 하는지만 체크하시면 쉽게 지나가실겁니다. 착지드맆은 차체 왼쪽 방향으로 살짝만.

그 후에 2연속 부스터존 통과 팁은 2번째 부스터존을 통과하자마자 오른쪽 드리프트를 넣어서 차체만 바로 잡으면 되더군요.

여기까지 왔으면 아마 시간이 많이 남아서 마지막 부스터존은 밟지 않아도 클리어 하실 수 있을 겁니다^^

3연속 부스터존만 통과하시면 그 후엔 생각보다 쉽게 깼어요. 그러니 처음 3연속 부스터존만 마스터하자! 라는 생각으로 꾸준히 하시다보면 클리어 하실 겁니다. 빠이팅!

3. 노르테유 익스프레스 2분 9초 완주
노익이 밸드보다 어려웠지만 밸드만큼 멘붕은 오지 않고 나름 즐기면서 했어요. 어차피 익혀두면 랭겜에서 유익하고 더블드리프트, 연속 끌기로 부스터 2개~3개 먹기, 점프드맆, 착지드맆 등 다양한 스킬들을 연습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이 들었거든요. 하면 할수록 기록이 단축되어 가는 모습에 즐겁기도 했구요 ㅎ ㅎ



노익은 구간별 완주 가능 시간을 기억해두고 트라이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테드님 이하 여러 공략 영상에서 강조하는 부분이었죠. 계속 하다보니 기록 단축에 큰 부분을 차지하는 구간이 있더군요. 첫번째 구간을 마스터 하고 두번째 구간 세번째 구간 하다보니 결승선이 눈앞까지 와 있었어요 ㅎㅎ

- 초반 2개 곡선 구간에서 최대한 끌기를 끊기지 않고 부스터를 모으는 것. 특히 2번째 약간 각진 커브 구간이 중요하더군요. 이 구간을 지나 흙길을 밟을때 최소 37초는 돼야 깨더군요. 여길 38~40초에 떨어지는게 가능해질때까지 연습하고 다음 구간으로 넘어가는 걸 추천합니다.

- 그 다음 "ㄹ"자 구간 여기가 시간 단축의 가장 중요한 구간이라고 생각해요. 고수들처럼 부스터를 쓰면서 지나가는 연습을 하고 그게 가능해진다면 우습게 깰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게 아무리해도 안된다시면 최소한 브레이크를 밟지 않고 지나갈 수 있어야 돼요. 절대 브레이크 밟으면서 클리어하려고 생각하지 마시길 바래요. 이 구간을 지나 부스터를 쓸때 최소 7초는 돼야 깨는 거 같아요.

L1 엠블럼


- 마지막 부스터존을 밟는 곳까진 오게 됐으면 타임어택으로 계속 완주하는 연습을 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L1을 따야지만 연습할 수 있게 해둔 게 야속하지만 트랙 연습권이 꽤나 쌓여 있을테니 충분하리라 생각됩니다.

- 갖고 계신 다양한 카트들로도 트라이 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오히려 감을 잃지 않을까? 했지만 아틀로는 잘 못 지나갔던 구간을 제노로는 쉽게 지나가는 경험도 했었구요. 은월검이 얇고 잘 꺽여서 어려운 구간들을 쉽게 지나가는 경험도 했구요. (결국은 몬스터로 클리어했지만 . . ㅎ ㅎ ㅎ) 아틀, 세이버, 스펙터, 제노 등등 여러 카트들로 해보시고 손에 제일 맞는 카트를 찾으시는 게 좋다고 생각해요. 전 클리어 하기전까지 스펙터가 기록이 제일 좋았었어요 ㅎ ㅎ

공략팁이라고 할수도 없는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거의 모든 노익 공략 영상을 봤지만 제 수준에 가장 도움이 된 영상은 아래 링크할께요.

https://youtu.be/suUmv0TExpw

노익 공략 영상들은 정말 많으니 다 보시는 걸 추천해요. 다 보고 초고수들 영상도 가끔 보면서 따라도 해보고요. 1~2구간에서 초고수들의 스킬을 익힌다면 노익 클리어하는데 큰 힘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그럼! 모두 화이팅입니다!!

L1 라이센스 노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