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D/클래시로얄

클래시 로얄 덱 추천 [광독덱] feat.미니페카 2.6 순환덱 플레이 영상 有

by 우스토리 2020. 2. 27.
반응형

 

 

안녕하세요:D

오늘 추천드릴 덱은 많은 광독덱 중에서 미니페카가 들어간 

2.6순환 광독덱을 소개해 볼께요!

광부의 엄청난 인기로 광부가 들어간 덱들이 많은데요.

이 덱은 처음 보기도 했고 세계 랭커분이 사용하는 덱이라

카카시 해서 써봤는데 역시나 좋더군요 ㅎㅎㅎ

덱 소개에 앞서, 

다트 고블린이 드디어 스타 레벨 2까지 찍었답니다!

 

스타 레벨은 이미 13렙 만렙인 카드들에 한해서

스타 레벨을 올릴 수가 있는데요.

능력치의 변화는 없고 외형의 변화가 있습니다. ㅎㅎㅎ

코스튬 같은 거죠 :D

 

자, 이제 본격적으로 덱 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덱 구성은 아래와 같아요.


2.6 순환 광독덱 feat.미니페카


카드설명

 

광부 + 독 : 광부를 타워에 붙여주면 상대는 어쩔 수 없이 광부 주위에 방어 카드를 소환하기 마련인데, 이때 주변에 독을 깔아줌으로서 적의 타워와 수비 카드에 데미지를 줍니다.
3코스트의 비교적 적은 코스트의 광부를 막기 위해 저코스트 카드를 내준다면 독에 녹아버리고, 그렇다고 고코스트 카드를 내기엔 코스트 낭비가 있어서 상대 입장에서는 꽤나 귀찮은 조합입니다.

 

미니페카 : 제가 호그라이더 다음으로 최애하는 카드인데요. 엄청난 단일 딜을 넣는 카드입니다. 적의 탱커를 녹이는데 엄청난 효율을 발휘하는 카드죠. 코스트도 4 밖에 되지 않음에도 그 이상의 능력을 발휘하는 카드입니다.

 

통나무 : 약방의 감초인 카드입니다. 대체 카드로 눈덩이가 있지만, 눈덩이가 나오기 이전에 감전과 더불어 없어서는 안되는 카드였죠. 전방에 모든 카드들에게 데미지를 넣을 수 있다는 점에서 감전보다 픽률이 좋았고요. 감전은 또 감전만의 장점이 있지만 전 통나무를 더 선호합니다.

 

얼음골렘 : 평균 코스트가 낮은 덱을 선호하는 저에겐 메인탱커로 자주 쓰는 카드입니다. 보통 탱커 카드들은 얼음골렘보다 높은 피통을 갖고 있지만 코스트가 5를 넘는게 보통이죠. 2코스트의 얼음골렘은 순환덱에 있어서 최고의 탱커라고 생각합니다.

 

다트고블린 : 공속과 이속이 우사인볼트급인 이 카드는 공중과 지상을 모두 공격할 수 있고 보통을 넘는 사거리를 갖고 있어서 상대방 입장에선 막기도 뭐하고 막기도 뭐한 짜증스런 카드입니다. 의외의 장면을 만드는 조커카드 같은 느낌으로 매력적인 카드입니다.

 

박쥐 : 감전 한방에 사라지는 녀석들이지만 이속, 공속, 공격력이 엄청난 녀석들입니다. 감전 등으로 제거 한다고 했지만 1, 2마리가 남아서 타워를 칠때면 홈버튼을 누르고 탈주하고 싶어지죠. 감전이 없다면 은근 까다로운 카드입니다.

 

얼음정령 : 패 순환용으로 쓰이곤 하지만 상황에 따른 쓰임새가 무궁무진한 녀석입니다. 제 생각엔 얼음정령, 해골 병사 1코스트 이 두 카드가 클래시로얄에서 최고 사기 카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2.6 순환 광독덱

 

2.6 저코스트 순환덱이지만 미니페카가 있어서 자이덱 상대로도 할만 했습니다. 하지만, 라바덱을 만나면 힘들긴 하겠네요 ㅎㅎㅎ 특히나 감전, 베이비드래곤에 화살까지 있다면 카운터겠구요. 클래시로얄은 덱 간의 상성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상성 덱을 만나면 마음을 내려놓고 게임을 해야 한답니다 ㅎㅎㅎ. 전 이번 트로피는 이 덱으로 올려봐야겠어요. 요즘은 호그라이더를 너무도 잘 막기에.. ㅠㅠ. 어서 광부 만렙찍고 싶네요 ㅠ 그럼 이만 쓰고 물러가겠습니다!

모두 편안한 밤 되세요:D

 

 

 

반응형

댓글